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사다리

파워볼사다리 네임드파워볼 엔트리파워볼 사이트 갓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대호 작성일20-10-10 14:54 조회74회 댓글0건

본문


797.gif






결정권 쥔 중기부 “이익보다 상생 중시한다면 대기업 진입 OK”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시장 진입 희망의사를 공식화하면서 중고차 업계와 여론이 들썩이고 있다. 국내 신차 시장 판매 점유율 70~80%에 달하는 현대·기아차가 중고차 거래까지 독점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는 반면 그간 허위매물로 국내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강매를 일삼은 악성 중고차 딜러들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선 제대로 된 시스템을 갖춘 대기업 진입 외에 방법이 없다는 여론도 큰 상황이다. 현대차도 중고차 시장 진입 명분으로 소비자 보호를 내세우고 있다.

지난 8일 열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현대차 김동욱 전무는 “중고차 시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70∼80%는 거래 관행이나 품질 평가, 가격 산정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며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완성차(현대차)가 반드시 (중고차 매매)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 5개 완성차업체가 회원으로 속한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가 중고차 시장 진입 필요성을 주장한 적은 있었지만, 현대차가 직접 나서 중고차 시장 진입 희망의사를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 전무는 “근본적인 문제는 품질 평가, 가격 산정을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중고차 거래 관련 정보를 투명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지난 5월부터 노후차 세금지원이 실시되면서, 해당 노후차들이 중고차 시장에 매물로 쏟아지고 있다.

시장 규모만 20조원에 달하는 중고차 매매업은 2013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돼 대기업 신규 진출과 확장 등이 제한돼 왔다. 기존 SK엔카를 운영하던 SK그룹도 이런 제한 때문에 사업을 매각하기도 했다. 하지만 작년 초 지정 기한이 만료됐고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는 동반성장위원회는 생계형 적합업종을 계속 지정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부적합 의견’을 냈다. 산업경쟁력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서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진출이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실제 자동차산업이 발달한 미국과 유럽에선 완성차업체의 중고차 거래 시장진입 규제가 없다. 또 국내에서도 벤츠, BMW 같은 수입차 브랜드들은 중고차 인증제를 통해 구내 중고차 시장에 참여 중이라 국내 완성차업체들에 대한 역차별이라는 주장도 있었다. 중고차 인증제란 소비자가 구매한 신차 중 일정 기한이나 일정 주행거리 내로 운행한 차량을 완성차업체가 다시 사주고, 차량 상태를 정밀 점검·검사 후 필요시 수리를 거쳐 새로운 고객에게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일정 기간 회사 차원에서 차량의 안전성은 물론 A/S, 무상수리, 품질 보증 등도 제공해준다.

최종 결정을 앞둔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기업 진출을 조건부 허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이날 국감에서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중고차를 관리하게 되면 현대·기아차 입장에서도 차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뢰할 수 있어서 좋고, 중고판매업도 그동안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박 장관은 “현대·기아차가 중고차 판매업에 진입해서 이익을 내려고 하면 이 일(진입)은 성사되지 않는다”며 “이익 없이 이븐 포인트(even point·손익분기점)로 가야 한다. 중고 판매업자들이 사후관리서비스를 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을 현대·기아차에서 분담하는 그런 형태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익보단 상생에 초점을 두는 조건부 허용을 거론한 것이다. 중기부는 일단 현대·기아차에 추가 상생 방안을 제출하라고 한 상태다.

중고차 업계에선 생계가 달린 만큼 대기업이 골목상권마저 장악하려 한다며 반발이 심한 상황이다. 곽태훈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장은 국감에서 “현재 케이카가 한 달에 200∼250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우리 회원사(소규모 중고차 딜러사)는 15∼16대 정도에 불과해 굉장히 힘들다”며 “여기에 대기업인 완성차 업체까지 들어오면 우리는 매집을 못 해서 상생을 할 수가 없고 (가족 포함)30만명의 생계가 위협받는다”고 토로했다.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에 여론은 통상 부정적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오히려 현대차가 여론의 지지를 받는 모습이 적지 않다. 그만큼 기존 중고차 거래 시장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이다. 실제 경기도가 지난 6~7월간 허위매물을 올려놓은 것으로 의심되는 중고차 온라인 매매 사이트 31곳의 판매상품을 조사한 결과 95%가 ‘가짜’ 매물인 것으로 나타난 게 대표적이다. 사이트에 올라온 중고차 3096대 중 2946대(95.2%)가 허위매물로 드러난 것이다. 구매할 수 없는 허위매물 사진을 게시하고, 차량 가격은 터무니없이 낮게 표기해 소비자를 유인해왔다.

[안상현 기자 insula@chosun.com]
수입차 13개 업체, 국내 중고차 판매 중
국내 업체만 막아 역차별 주장 나와
중기부 "상생방안 내놔야"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회장 곽태훈)는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본사 사옥 앞에서 지난달 1일부터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결사 반대 1인 시위에 이어 9인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판매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소비자들은 환영하는 가운데 중고차 업계는 대기업 진출을 반대하고 있어 갈등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파워볼
김동욱 현대차 전무는 지난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현대차그룹의 중고차 사업 진출 의도를 묻자 "중고차 판매는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우리 완성차가 반드시 사업을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완성차 업체가 중고차 거래 시장에 들어가야 한다는 주장이 꾸준히 나왔으나 현직 고위 임원이 공식 석상에서 중고차 매매 시장 진출 의사를 밝힌 것은 처음이다.

김 전무는 "중고차 시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70~80%는 거래 관행이나 품질 평가, 가격 산정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며 중고차 시장의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대차는 (한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신차와 동시에 중고차 사업을 하고 있고 반대로 한국에서 사업하는 외국계 완성차는 국내에서 신차와 중고차 사업을 동시에 한다"라며 "이는 신차를 잘 팔겠다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을 어떻게 보호할 것이냐 하는 고민"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완성차 업체가 중고차 사업도 해야 한다는 얘기다.

현대차가 중고차 매매업에 진출하는 것이 이슈가 되는 이유는 중고차 시장 규모가 약 27조원에 달하지만, 중고차 매매업은 지난 2013년 중소기업 적합 업종으로 지정돼 대기업 신규 진출과 확장 등 제한된 분야이기 때문이다. 일례로 SK그룹은 SK엔카를 운영하다가 사업 확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사업을 매각했다.

결론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열쇠를 쥐고 있다. 중기부는 지난해부터 심의 중인 중고차 판매업의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여부를 두고 고심하고 있다. 생계형 적합업종은 5년간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진출을 제한하는 제도다. 중기부는 현대기아차에 추가 상생방안을 제출하라고 요구한 상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국감에서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중고차를 관리하게 되면 현대·기아차 입장에서 차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소비자 입장에서 신뢰할 수 있어서 좋고 중고판매업도 그동안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현대·기아차가 중고차 판매업에 진입해 이익을 낸다고 하면 이 일은 성사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중고차 업계와 상생을 조건으로 이익 없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시장 경쟁력을 키워야 가능하다는 조건이다.

일각에선 수입차 업체는 국내서 인증 중고차 사업을 하고 있으나 국내 완성차 업체만 중고차 사업을 막는 것은 역차별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수입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롤스로이스, 페라리, 포르쉐 등 총 13개 업체는 국내서 제조사 인증 중고차 사업을 하며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어서다. 독일3사를 포함한 6개 수입차 업체의 인증 중고차 판매 수는 2018년 2만4577대로 2014년(4586대)보다 5배가 급증했다.

이와 반대로 국산차 고객들은 제조사가 인증하는 고품질의 중고차를 구입 할 기회가 막혀 있다. 수입차 브랜드가 자사 차량의 신차 판매부터 중고차 유통까지 책임져 품질 및 브랜드를 보장받는 것과 달리, 국내산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허위매물이나 '고무줄 가격', 저품질 등 구매 피해가 적지 않은 실정이다.

이 외 현대차가 넘어야 할 산은 기존 중고차 업체를 어떻게 설득할지가 변수다. 기존 중고차 업체들이 현대차이 시장 진출을 두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기업 진출은 소상공인 위주의 현 시장을 붕괴시켜 대규모 실업을 일으킬 것이라며 독과점으로 중고차 가격이 더 오를 수 있다는 게 중고차 업계의 주장이다.

곽태훈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장은 "현재 케이카가 한 달에 200~250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우리 회원사는 15~16대에 불과해 굉장히 힘들다"며 "완성차 업체까지 들어오면 상생할 수 없도 30만 명의 생계가 위협받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을 거듭 요청했으며 대규모 거리 집회까지 공언했다.

중고차 시장은 현재 영세업체들로 구성돼 있으며 업체 수는 6000여개, 종사자는 5만5000여명으로 추정된다.

현대차 측은 중고차 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시기나 방식 등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이 나오기 전 대혼란을 극복할 최고의 백신은 식량이다”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고통받는 가운데 올해 노벨평화상이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에 돌아갔다. 심각한 기아 문제뿐 아니라 코로나19가 불러온 빈부 양극화 심화, 국제 연대의 약화에 경종을 울리는 의미가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노르웨이 노벨위원회는 9일(현지시간)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이 올해 노벨 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2014년 아프리카 수단의 난민 여성들이 다르푸르 인근의 실향민을 위한 킬마 캠프에서 WFP가 제공하는 구호 식량을 받는 모습. [AFP=연합뉴스]
9일(현지시간) 노르웨이 노벨위원회는 WFP를 2020년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위원회는 “기아 퇴치에 노력하고 , 분쟁 지역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한 여건 마련에 기여했으며, 굶주림이 전쟁과 갈등의 무기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 WFP가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항하는 노력을 강화하는 인상적인 능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WFP는 1963년 기아 퇴치와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 산하 식량 지원 기구다. 이탈리아 로마에 본부를 두고 지구촌에 굶주리는 사람이 전혀 없는 '제로 헝거(Zero Hunger)'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도 2011년부터 집행이사회 이사국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전세계 83개국 1억 3400만명 이상이 WFP의 원조를 받았다.

노벨위원회의 언급대로 코로나19 이후 식량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빈곤층의 삶은 더욱 팍팍해졌다. 전세계에 봉쇄령이 내려진 상황에서 가뭄과 홍수 등 이상기후, 전염병과 분쟁까지 덩달아 늘면서다. 특히 예멘과 콩고민주공화국, 나이지리아, 남수단 등에서는 아사 직전까지 내몰린 주민들이 급증했다. 최근 세계은행(WB)는 전세계 인구의 4분의1이 하루 3.2달러 이하로 생활하는 극빈층이란 보고서를 내기도 했다.

WFP도 올해 말까지 2억 6500만 명이 기아에 가까운 상태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4월에는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안보리)에서 각국 정부에 대응책을 촉구하기도 했다.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은 “2020년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식량 위기에 있어) 최악의 해가 될 것”이라며 추가 지원과 함께 식량 공급망에 타격을 줄 수 있는 행위를 중단해달라고 요구했다.

WFP도 악전고투를 벌였다. 하늘길이 끊기고 이동이 중지된 상황에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피해 가며 식량을 전달해야 했기 때문이다. 학교 등 기존의 주요 배급 거점이 문을 닫은 것도 큰 문제였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WFP는 자체 운영하는 인도적 지원 항공 서비스(UNHAS)를 확대해 물자를 날랐다. UNHAS는 공항이 지어지기 어려운 오지나 고립된 지역에도 착륙할 수 있는 경비행기, 헬리콥터, 화물기 등을 운영해 물자를 나르는 방식이다. 손광균 WFP 한국사무소 공보팀장은 "UNHAS를 확대하는 것과 함께 감염 예방을 위해 배급 일정을 세분화하고 중간 거점을 마련해 많은 사람이 모이는 상황을 방지하며 배급을 했다"고 소개했다.
파워볼사이트
이렇게 해서 올해 WFP의 도움을 받은 식량 취약계층은 전세계에 1억명이 넘는다. 우리 외교부도 UNHAS 사업에 3년간 500만달러(약 57억원) 지원을 약속했다.


아미르 압둘라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차장이 9일 노벨평화상 수상 발표 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WFP측은 수상 직후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톰슨 피리 대변인은 9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각국서) 봉쇄조치가 시행되고 교통이 제한된 상황에서 WFP는 주어진 의무 이상을 수행했다”면서 “거의 모든 민항기 운항이 중단되면서 한때는 WFP가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올해 노벨평화상 후보는 개인 211명, 단체 107곳 등 318명으로 역대 4번째로 많았다. 이런 가운데 노벨위원회가 WFP를 수상자로 선정한 것은 희미해져 가는 국제연대의 정신의 되살리자는 메시지를 전하려는 뜻도 담긴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는 “지구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자적 국제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런 의미에서 WFP란 단체가 갖는 상징성도 크다.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며 유엔 등 다자기구에 대한 노골적 반감을 드러내고 있지만 WFP는 국제주의 신조가 넘쳐나던 시절 미국이 사실상 주도해 만든 기구이기도 하다. 최근 외부 지원을 일절 안 받겠다고 선언한 북한조차도 WFP의 지원은 받는 것으로 보인다.

노벨평화상은 알프레드 노벨의 유지에 따라 국가 간 친선, 군대 폐지와 감축, 평화회의 설립과 증진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현직 국가원수 등 일정 자격을 충족하는 개인과 단체라면 자유롭게 추천할 수 있다. 다만 추천자와 후보 명단은 50년 동안 공개되지 않는다.

역대 주요 수상자로는 미국 인종 차별에 맞선 마틴 루서 킹, 아파르트헤이트 폐지를 이끈 넬슨 만델라 등이 있다. WFP가 올해 평화상을 받게 되면서 평화상을 받은 단체는 모두 25곳으로 늘었다. 국제적십자위원회(ICRC)와 유엔난민기구(UNHCR)가 각각 3차례와 2차례 수상했다.

노벨평화상 수상자는 메달과 증서, 1000만크로나(약 13억원)의 상금을 받는다. 시상식은 12월 노르웨이 오슬로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민정·정은혜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이미지 원본보기
방송화면 캡쳐


[OSEN=장우영 기자] 배우 김재원이 8살 아들을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꽃을 든 남자’, ‘살인미소’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김재원의 ‘아들 바보’ 면모에 금요일 밤이 훈훈해졌다.

지난 9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새로운 편셰프 김재원의 영상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김재원은 ‘편스토랑’을 통해 데뷔 후 최초로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잠에서 깨자마자 면도를 했을 뿐인데 ‘원조 꽃미남’ 완벽 비주얼을 뽐냈다. 2층에 자리잡은 홈짐에서 우람한 팔근육을 자랑하며 운동을 하는가 하면, 옥상에 있는 공중정원에서는 커다란 아궁이 위에 요가 매트를 펴고 명상을 하는 엉뚱한 모습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요리 실력도 기대 이상이었다. 실제로 퓨전 레스토랑을 운영했었다는 김재원은 두부면을 활용한 마늘종 볶음면을 뚝딱 만들어냈다. 건강에 좋은 재료를 활용한 피클을 직접 담가 먹는 실력을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방송 후 ‘편스토랑’ 황성훈 PD는 OSEN에 “김재원 씨는 ‘살인미소’ 수식어의 원조로, 대한민국 여심을 설레게 한 배우다. 하지만 그에 비해 누구와 어떻게 사는지, 영어 이름은 왜 ‘헤로스 킹’인지 등 알려진 바 없어 모두가 궁금한 인물이기도 했다”며 “그런 김재원 씨가 요리에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이 분을 꼭 ‘편셰프’로 모셔야겠구나 생각이 들어오랜 시간 공들여 섭외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재원은 자신의 ‘살인미소’를 꼭 빼 닮은 8살 아들 이준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뽀얀 피부, 큰 눈, 미소가 아빠와 판박이인 이준이는 깨발랄한 성격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황성훈 PD는 “본인을 똑 닮은 사랑스러운 아들을 보면 누구나 그럴 것 같지만 김재원 씨는 정말 ‘딸 바보’를 뛰어넘는 ‘아들바보’의 모습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황 PD는 “다음주 방송에서 아들 이준이와 함께 텃밭을 가꾸고 요리를 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 아들 이준이의 작은 행동 하나 하나를 바라보는 아빠의 눈에서 하루 종일 꿀이 떨어진다. 아들과 장난치며 씻겨주는 모습부터, 작은 질문 하나도 넘기지 않고 8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어떻게든 대답하려 하는 ‘아들바보’ 김재원 씨의 활약을 지켜봐주셨으면 한다. 이준이 역시 똘똘하고 예의도 바를뿐더러 아빠와 대화하는 걸 좋아하는 아이라 두 사람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다음주 방송을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재원이 활약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이미지 원본보기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2020 아시아송페스티벌이 10일 온라인 생중계된다. 그룹 NCT 도영과 CLC 예은이 MC에 발탁돼 기대감을 높였다.

‘2020 아시아송페스티벌’(이하 아송페)의 ‘ASF 메인스테이지’가 10일 오후 8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경북 경주를 배경으로 하는 행사는 ‘아송페’ 홈페이지와 SBS미디어넷 유튜브채널 THE K-POP,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된다.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온택트로 아시아 팬들을 만난다.

도영과 예은은 MC로 나서며 ‘아송페’을 이끌게 된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더쇼’에서 스페셜 MC로 한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기에 안정적인 케미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도영과 예은은 “아시아의 축제인 ‘아시아송페스티벌’ MC를 맡게 돼 영광이다”라며 “온라인으로 만나지만 참여하는 가수 분들과 팬 분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공연이 되도록 열심히 진행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 원본보기

올해 ‘아송페’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THE BOYZ), 레드벨벳 아이린&슬기, 여자친구, 문빈&산하(아스트로),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아이콘(iKON), 에버글로우(EVERGLOW), 에이비식스(AB6IX), 에이티즈(ATEEZ), 여자친구, 원어스(ONEUS), 위아이(Wei), 유아(오마이걸), 유엔브이에스(UNVS), 하성운 등 K-POP 아티스트를 비롯해 S.K.Y(중국), AKB48(일본), PROJECT K(미얀마), Milli(태국), Trong Hieu(베트남), When Chai Met Toast(인도) 등 아시아 스타들까지 총 22팀이 참여한다.

특히 온택트로 진행되는 만큼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팬과 아티스트간의 온라인 멀티 캐스팅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2020 ASF 포럼-아시아 대중음악 산업과 글로벌 한류, 황리단 ASF 로드, ASF 버스킹 스테이지, ASF K-POP 스타 데이트, K-푸드, K-라이프 등이 진행돼 경주의 아름다움과 한류 콘텐츠를함께 조명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아송페’는 지난 2004년을 시작으로 16년 동안 K-POP과 아시아 정상급 가수들의 음악 공연으로 아시아 국가 간의 문화 교류를 이어 왔다. 음악을 통해 서로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동질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아시아 문화 교류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주관하며 SBS미디어넷이 방송 주관한다.
파워사다리
eunjae@sportsseou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