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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대호 작성일21-02-20 18:55 조회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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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애플카' 제작 파트너 선정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마그나의 수주 가능성이 대두되며 전기차파워트레인 합작법인을 설립한 LG전자의 수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파워볼사이트

2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세계 3위 부품업체 마그나가 애플카 수주 유력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유력 후보에 올랐던 완성차 업체들의 애플과 협상 결렬 분위기가 최근 감지되면서 이미 완성차 위탁생산을 맡아왔던 마그나가 강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8일 현대차·기아는 "애플과 자율주행차량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공시하며 협력 가능성을 일축했으며, 또다른 유력 후보로 거론됐던 일본 완성차 업체 닛산도 실무진 단계에서 협상을 논의했으나 최종 결렬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협상에 실패한 이유를 완성차 업체들은 애플과 자율주행 전기차를 함께 만들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하는 반면 애플은 본인들의 설계와 구상에 따라 자동차를 위탁 생산해 줄 하청업체를 찾고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결국 애플의 하청업체로 전락하며 자사 브랜드 가치 하락을 우려한 완성차 업체들의 입장에서 애플카는 '독이 든 성배'일 수밖에 없다. 애플의 스마트폰 위탁 생산 업체인 폭스콘도 전기차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나 승객의 안전을 담보로 하는 완성차의 안전도 신뢰성 테스트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미 완성차 업체에 위탁을 받아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는 마그나의 입장에선 애플카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는 차량 섀시 및 카시트부터 변속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카메라 센서 및 소프트웨어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또한 이미 마그나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재규어 전기차 I-PACE, BMW 5시리즈, BMW 스포츠카 Z4 등 한 해 16만대의 완성차를 위탁 생산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베이징자동차와 연 18만대 생산 규모의 전기차 합작 공장을 세워 최근 중국 장쑤성에서 가동을 시작했다.

또한 마그나는 애플이 전기차 프로젝트 초기에 협업을 논의했던 업체라는 점도 수주 가능성에 힘을 싣는다. 앞서 스와미 코타기리 마그나 CEO는 캐나다 언론 BNN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마그나가 애플카 제조 능력을 갖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마그나의 기술력을 확신했다.




마그나의 애플카 수주 가능성이 부각되며 주목받는 또다른 업체는 LG전자다. 지난해 LG전자는 마그나와 전기차파워트레인 합작법인 'LG마그나'를 설립했다. 합작법인 설립 초기부터 양사의 애플카 수주 가능성이 언급되며 높은 기대감을 확인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마그나가 애플카 완성차 수주에 실패하더라도 LG마그나 및 LG계열사의 전기차 부품 수주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전기차 부품 생태계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LG전자가 애플 협력사로 선정될 유인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전자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최상의 파트너로 부각되며 생태계 형성을 주도할 전망"이라며 "2024년 시장 진입이 예상되는 애플 등 빅테크 업체들은 2~3년의 짧은 준비기간과 테슬라와의 경쟁 구도 등을 고려할 때 전기차 파트너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아 보인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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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P플랜'(사전회생계획안) 준비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공장 조업 중단 기간이 협력사의 부품 납품을 거부로 24일까지로 연장됐다. 평택공장이 생산을 멈춘 것은 이달에만 네 번째다./사진=뉴스1
쌍용자동차가 'P플랜'(사전회생계획안) 준비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공장 조업 중단 기간이 협력사의 부품 납품을 거부로 24일까지로 연장됐다. 평택공장이 생산을 멈춘 것은 이달에만 네 번째다.

20일 쌍용차에 따르면 평택공장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평택공장의 생산을 중단한다. 평택공장이 쌍용차 매출 85% 이상을 담당하는 만큼 생산차질에 따른 매출 감소는 확정적이다.

P플랜 준비를 하고 있는 쌍용차는 공장 가동 중단이라는 악재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쌍용차는 지난 16일 재고 부품을 활용해 공장을 다시 가동했지만 납품을 거부한 협력사들과 협의에 도달하지 못하면서 하루만에 공장이 멈췄다. 이후 쌍용차는 생산 재개일로 오는 22일로 정했지만 이날 공시를 통해 조업 중단 기간을 24일까지 재연장했다.

쌍용차의 회생절차로 일부 대기업 부품사와 중소 협력사들이 주마다 현금 결제를 요구하며 부품 납품을 멈췄기 때문이다. 쌍용차 평택공장은 지난 16일 외에는 공장 가동이 재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쌍용차는 부품 납품을 거부한 협력사와 협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앞으로도 공장의 조업 중단 기간은 더 길어질수도 있다.파워볼게임

쌍용차, P플랜 속도낸다

쌍용차는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와 잠재적 투자자 HAAH오토모티브간 입장차로 4자(산업은행·쌍용차·마힌드라· HAAH오토모티브)간 협의가 사실상 불발되며 마지막 카드로 'P플랜'을 선택한 상황이다. P플랜은 워크아웃의 신규자금 지원 기능과 법정관리의 채무조정 기능을 합친 제도다. 채권단 신규자금 지원을 전제로 3개월 정도의 단기 법정관리에 진입해 빠른 속도로 기업정상화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이런 가운데 쌍용차 측도 P플랜 사전계획안 마련 작업을 HAAH와 오는 22일까지 마무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마힌드라도 최근 HAAH와 협상에 있어서 어느정도 합의점을 찾고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쌍용차 협동회 관계자는 "오는 25일 인도중앙은행의 마힌드라 회생절차 승인만 남은 상황"이라고 했다.

P플랜 계획이 성공하려면 HAAH 투자 계획과 산은의 동의가 필수적이다. HAAH가 쌍용차 투자에 속도를 내는 만큼 산은 설득만 남은 것이다. 게다가 정부마저 쌍용차 편을 들고 있어 긍정적인 기류가 흐르고 있다.

쌍용차의 P플랜 계획에는 두가지 기류가 공존한다. 산업은행 측은 "쌍용차에 대한 잠재적 투자자가 없는 상황에서는 금융지원을 결정할 수 없다"는 입장인 반면 금융위원회 측는 "산업부 장관이 이야기 하는 것이 적절해보이지만 제 입장에서는 고용 문제 등을 고려할 때 추가 지원하는 것이 나아보인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오는 26일까지 회생계획안을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대주주와 새로운 투자자, 산업은행과 채권단으로부터의 동의를 얻는 작업이 길어질 경우 3월 초나 중순까지 신청서 제출이 지연될 수 있다.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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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산 백신 상용화의 최종 관문은 대규모로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하는 임상 3상 시험입니다.

수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2~3천억 원 정도의 비용이 들고, 시험 대상자를 선정하는 작업도 대단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혜리 기자입니다.

[기자]
올 1월 식약처에서 임상 1상과 2상 시험을 동시에 승인받은 백신 개발 업체입니다.

이제 막 1상 시험에 들어갔지만 벌써 3상 시험이 걱정입니다.

상대적으로 방역이 우수한 우리나라에서 시험 대상자들이 백신 효과로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는지, 방역 때문인지 구분하기가 우선 쉽지 않습니다.

[백영옥 /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 상대적으로 미국, 브라질, 남아공은 자연 발생 확률이 높으니깐 거기서 임상을 했을 때 백신의 효과에 의해서 발병 안 되는 사람, 백신의 효과가 아닌 사람을 (구별해) 백신 효과를 검증하기 쉬운 거죠.]

시험 비용도 큰 문제입니다.

국내외 3상 시험에서 보통 3~4만 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2천억 원 이상의 비용이 들 것으로 추산됩니다.

정부가 지원금을 천3백억 원까지 늘렸지만 백신 개발에 나선 5개 회사로 나누면 지원 규모는 더 적습니다.

때문에, 대규모 임상 3상 시험보다는 이미 승인된 해외 백신의 중화항체 수치를 기준으로 백신 효능을 인정해주는 면역대리지표(ICP) 방식이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성백린 /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단장 : 기존의 나와 있는 백신 대비 우리가 만든 백신이 면역가, 항체가가 어느 정도 되는지를 가지고 백신 효능을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 훨씬 간편한 방법입니다.]

면역대리지표 방식은 1,000~2,000명을 대상으로 300~400억 원이면 임상 3상 시험을 마칠 수 있고 기간도 그만큼 단축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도 변이 바이러스 출현을 계기로 신속한 백신 허가를 위해 면역대리지표 방식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도 면역대리지표의 신속한 확립과 활용을 위해 국제사회와 공조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YTN 사이언스 이혜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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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시민들이 직접 법안을 제안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시작된 지 1년입니다.

하지만 청원 성립이 어렵고, 상임위에서 심사를 미루는 경우도 많아 제도 실효성을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한연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회적 관심을 모았던 텔레그램 n번 방 방지법과 사회적 참사 진상규명특별법,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의 공통점은 국회 국민동의청원으로 시작됐다는 겁니다.

시민이 직접 사회적 의제를 이끌고, 법안까지 제안하는 국민동의청원은 30일 이내 100명이 찬성하면 청원 내용이 공개되고, 공개 후 30일 이내에 1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을 경우 성립됩니다.

[정춘숙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해 2월) : 아동과 여성에 대한 성 착취 영상물 유포 범죄인 텔레그램 N번방 근절 입법을 위한 요건인 국민 동의 청원이 10만 명을 충족했습니다.]

지난해 1월 도입된 이후 1년여간 등록된 청원은 모두 2천5백 건이 넘습니다.

이 가운데 100명 이상의 찬성을 받아 공개된 청원은 190건이 넘고 1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 성립된 청원은 20건 가까이 됩니다.

청원 성립 비율이 0.7%에 불과한 겁니다.

일반 시민의 목소리를 담겠다는 애초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는 문턱을 더 낮춰야 한다는 게 시민단체 지적입니다.

[민선영 / 참여연대 의정감시센터 간사 : 최소 30일 이내에 20명 이상이 찬성하면 청원을 공개하고, 공개 후에는 90일 이내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을 때, 청원이 성립되도록 요건을 대폭 완화해야 한다고 보고있습니다.]

가까스로 청원이 성립되더라도 넘어야 할 산은 높습니다.

상임위가 청원심사와 관련한 소위원회를 개최하지 않거나, 안건을 상정하지 않는 방식으로 심사를 미루기 때문입니다.

20대 국회에서 성립된 청원 7건 가운데 무려 5건이 임기가 만료돼 폐기됐고, 21대 국회에서 성립된 청원은 11건 중 9건이 상임위에 계류 중입니다.

이 때문에 박병석 국회의장이 청원 심사를 독려하기 위해 각 상임위원장에게 서신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다는 게 국회 국민동의청원의 근본 취지입니다.

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국회의원들이 청원의 무게감을 실감하는 게 무엇보다 절실해 보입니다.

YTN 한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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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 Alpine Skiing World Championships 2021

Camille Rast of Switzerland clears a gate during the first run of the Women's Slalom race at the FIS Alpine Skiing World Championships in Cortina d'Ampezzo, Italy, 20 February 2021. EPA/ANDREA SOL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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